본문 바로가기

Film Tech/Printing

주요 제조사별 인화지의 설명 및 특징

주요 제조사별 인화지의 설명 및 특징

1. KODAK 인화지

- Premium Photo Paper (고광택 용지)

->모델명: CAT4027-300, premium glossy 270g/㎡

->특징 : 부드럽고 광택이 풍부한 표면처리로 어떤 색 이라도 최상의 조건으로 표현할 수 있다. 채도가 높고 선명한 컬러 프로급 화질을 집에서도 낼 수 있다. 매우 정교한 기존 인쇄와 비교가 될 만큼 풍부한 색상과 고급스런 질을 전달하며, 이러한 것은 근사한 출력 형태는 더욱더 오랜 인쇄 수명을 위한 내구성이 있고 중량감있는 원료에 의한 것이다. 그래서 오랜 지속성 및 무거운 원료를 그 특징으로 하여 최상의 선명도를 갖는 사진을 만든다.

-Picture Paper (양면 저광택)

->모델명 : KODAK 123-4822, glossy 190g/㎡

->특징 : 반광택 표면으로 인터넷 사진 출력이나 개인 메일인쇄에 적합하며, 액자나 앨범 보관용 사진인쇄, 그래픽 칼라인쇄 같은 이미지 출력에 적합하다. 양면을 전부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용지로 활용범위가 넓어 달력이나 그 외 그래픽 문서 작성에 효율적이다. 양면의 사진품질 잉크젯 용지로 저렴한 비용을로 다양한 출력연출이 가능하다.

-Inkjet Paper Matt

->모델명 : 4027-319 잉크젯 전용지 110g/㎡ Matt

->특징 : 출력 후 빠른 건조가 가능하여 대량작업에도 높은 능률을 유지 할 수 있다. 일반적인 컬러 그래픽 및 문서 출력에 사용할 수 있는 잉크젯 전용지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번지지 않는 고품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Premium Photo Paper RC Satin (프리미엄 반광택)

->모델명 : 4027-303, Premium glossy 270g/㎡

->특징 : 부드럽고 광택이 풍부한 표면처리로 어떤 색 이라도 최상의 조건으로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채도가 높고 선명한 컬러의 프로급 화질을 집에서 체험할 수 있다. 매우 정교한 기존 인쇄와 비교될 만큼 풍부한 색상과 고급스러운 질을 전달한다. 이러한 근사한 출력 형태는 더욱더 오랜 인쇄 수명을 위한 내구성이 있고, 중량감있는 원료에 의한 것이다.

-Photo Paper High Gloss (광택)

->모델명 :4027-307,high glossy 180g/㎡

->특징 : 오랜 지속성 및 무거운 원료를 그 특징으로 하여 놀랄 만큼 밝고 선명한 채도가 높은 고화질의 선명한 사진을 만든다.

2. Fuji 인화지

-Photo Quality Paper(고광택)

->모델명 : 알수없음. 160g/㎡

->특징 : 후지필름 인화지는 고급 잉크젯 인화지로 일본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용지이다. 후지만의 독창성 있는 색상 기술로 최상의 색 구현성과 표현력으로 생동감 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빨리 마르고 물에 번지지 않는 잉크젯 프린터용 인화지

-Professional UItra Glossy Fuji Photo Paper(광택)

->모델명 : 알수없음. 260g/㎡

->은염 인화지 기술로 만든 제품으로 색 보존력과 방수성에 탁월하며 뛰어난 광택도로 중국산의 저가와는 확연히 구분된다. 또 용지의 기본이 되는 백색도가 타사보다 뛰어나 색 표현력이 매우 우수하며 품질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다.

3. ILFord 인화지

-흑백 화이버인화지 MULTIGRADE FB (MGFB)

-> 특징 : 고품질 다계조 화이버 베이스 인화지, 더블 웨이트 바라이다 인화지로 순 흑조의 색조를 지니고 있다. 일포드 멀티필터나 칼라 확대기의 필터를 사용하여 콘트라스트를 조정할 수 있다. 바라이다 특유의 품격과 깊고 풍부한 계조, 아름다운 콘을 재현하며 영구보존용 인화지이다.

-Ilford MG FB WARMTONE (11x14 1k 광택)흑백인화지

-> 특징 : 부드러운 크림 화이트 베이스에 부드러운 검정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일포드 멀티 필터나 칼라 확대기의 필터를 사용하여 콘트라스트를 조절할 수 있다.

특히 민감한 색의 변화와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기 위한 토닝에 적합하다.

-ILFORD 흑백인화지 MULTIGRADE IV 광택 1M

-> 특징 : 정해진 감도가 없으며 인화시 콘트라스트를 조종하는 필터를 사용해서 콘트라스트를 원하는대로 조정하는 인화지 입니다 주로 무호지, 또는 멀티그레이드 인화지라고 부르며 가격은 호수인화지보다 비싸지만 편리하고, RC타입과 Fiber타입 둘다 지원 한다.

4. AGFA 인화지

- Agfa Multicontrast Premium 310 RC

-> 특징 : 빠른 작업 시간과 high quality의 사진 이미지를 위한 최적의 인화지이다.

순흑조 인화지로서 인화 약품에 따라 색조의 변조 가능하며 뛰어난 지지체의 평면성과 깊은 흑색의 표현과 뛰어난 암부의 표현을 한다. RC 인화지 중 가장 두꺼운 베이스를 사용, 차별화 된 인화 품질을 보인다.

-Agfa Multicontrast Classic 인화지 - MCC 111 FB 인화지(광택)

-> 특징 : 호수를 임의로 결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무호지로서 까다로운 필름이나 전문적인 작품용 인화지이다. 순흑조부터 온흑조 사이의 색조를 지닌 클로로브로마이드 인화지로 뛰어난 각 호수별 등급차이를 보인다. 깊은 흑색의 표현 (D-max = 2.35)하며 뛰어난 암부의 표현,풍부한 중간톤의 계조,충격이나 압력에 의한 포그에 강한 감광성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