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로니카 645

 출처 : 승리카메라

[Zenza Bronica] 젠자브로니카 RF645

 


 


 

 


 


 

 


 


 

 


 


 

 


 


 

 


 


 

 


 


 

 


 


 

 


 


 

 


 


 

 


 


 

 


 

 


 



RF645 주된 특장

 

RF645 System

 

 

경쾌한 조작감을 가져오는 완전 전자식 렌즈 셔터 유니트
셔터 동작, 조임 날개 구동, 셔터 요금등의 셔터 유니트의 모든 동작을 전자화해, 유니트내의 엑츄얼레이터 구동에 의해 완결시키는, 완전 전자식 렌즈 셔터 유니트를 채용. 렌즈와 카메라의 마운트부에 설치된 전자 접점에 의해, 렌즈-카메라간의 노출계 제어를 완전하게 전자화. 프로그램 AE의 탑재, 정숙해 안정된 확실한 셔터 동작, 원 액션에서의 렌즈 교환을 실현했습니다.
또, 안정된 확실한 셔터 속도를 얻을 수 있는, 완전 전자식 렌즈 셔터의 채용에 의해, 최고속 1/750초(주)의 셔터 스피드를 달성할 수가 있었습니다.
(주) 프로그램 AE로 짜 F27―최소 조임의 사이만.

rf_shutter

 

독자적인 필름면차광막 자동 설정
차광막 렌즈 셔터·렌즈 교환식 카메라에서는, 렌즈 교환시에 필름이 감광하지 않게, 필름면을 차광 할 필요가 있습니다. RF645의 필름면자동 차광기구는, 렌즈 착탈의 회전 이동작과 연동해 차광막이 자동적으로 개폐하는 시스템으로, focal plane shutter식의 카메라와 같은 감각으로, 스피디하게 렌즈 교환 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잘 다루기 위한 AE시스템. 프로그램 AE, 조임 우선 AE의 2개의 자동 노출 모드
RF645는 「촬영자에게 있어 이해하기 쉽고, 사용하기 쉬운 자동화」를, 철저히 해 추진한 카메라입니다. 중판 카메라로서 거리계 카메라로서 어떠한 자동화가 가장 사용하기 쉬운 것인지. 그 회답이, 프로그램 AE의 탑재와 중앙부 중점 평균 측광이라고 하는 RF645의 AE시스템, 그리고, 노출 보정 다이얼의 디자인이나 AE락의 시스템입니다.
노출 모드는, 중판 카메라로 일반적으로 자주(잘) 사용되는 「조임 우선 AE」외에, 「프로그램 AE」를 새롭게 탑재. 거리계 카메라만이 가능한 기동성을 살린, 셔터 찬스에 강한 「프로그램 AE」입니다.
program_line

 

5점분할의 센서에 의한 중앙부 중점 평균 측광
sensor
sensor_pattern
측광 방식은, 가장 솔직해 사용하기 쉬운, 전통적인 중앙부 중점 측광을 채용. 파인더 창가면에 설치된 측광 전용의 광학계에 의해, 시야 전체의 빛을 5점분할의 센서로 측광 해, 장착된 렌즈의 화각에 응한 측광 분포를 연산. 광각으로부터 망원까지, 어느 렌즈를 사용해도 중앙부 중점에 가까운, 각각의 측광 분포를 이끌어냅니다.

 

 

RF645 디자인

 

그것은, 영상을 잡기 위한 디자인.

내부 구조를 보호하는 강고한 구조. 그리고,
고급감을 느끼게 하는 촉감.
변함없는 가치에 접하는 즐거움이, 형태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rf645_design_image

 

RF645 디자인 폴리시
카메라를 손에 넣어, 그 감촉을 즐긴다. 조작하는 것에 즐거움과 애착을 느끼면서, 두 번 다시는 방문하지 않을지도 모르는 귀중한 촬영 신을, 그 카메라와 공유한다. 카메라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언제까지나 사용해 계속해도 , 그런 감촉이나 존재감과 신세기를 맞이하기에 어울린, 새로운 거리계 카메라의 모습을 요구해 RF645는 디자인되었습니다.

 

직감적인 조작감을 중시한 카메라 디자인
rf_backpanel rf_winding
RF645는, 모든 점으로써 거리계 카메라로서의 조작성 고려해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렌즈의 핀트 조작의 회전 방향. 이것은, 렌즈 교환시의 착탈의 하기 쉬움이나, 거리계의 거리계상의 좌우의 움직임과 일치시켜, 적확한 핀트 조작을 실시할 수 있도록(듯이) 배려된 것입니다. 또 노출 조작은, 오른손 엄지로 대부분의 조작을 실시할 수 있도록, 조작계를 리개에 집중. 조작 다이얼도 가능한 한 대형화해, 특히 빈번하게 사용하는 노출 보정 다이얼에는, 굳이 락 기구를 채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 거리계 카메라를 사용하는 카메라맨으로부터의 요망이 높은 필름의 조금씩 감아올리고도, 완전 전자식 렌즈 셔터 유니트의 도입에 의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채로운 금속재료에 의한 보디 구성
rf_frame 구조적인 강도와 고급감이 있는 촉감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해)때문에, 보디 구조가 많은 부분에 금속재료를 사용. 카메라의 골격이 되는 본체부와 교환 렌즈가 장착되기 전판부에는 다이캐스트, 저판에는 놋쇠재, 그리고 거리계 기구의 내장된 파인더부를 보호하는 군함부 커버에는 마그네슘 합금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마그네슘 합금제의 군함부 커버
거리계식 거리계 카메라의 생명인 파인더의 메카니즘을 보호하기 위해(때문에), 군함부 커버에는 경량으로 견뢰한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 내부 구조를 지지·실장하는 복잡한 형상을 얻기 위해, 최신 기술의 치크소모르딘그법에 따르는 마그네슘 사출 성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thixo_mold 마그네시움치크소모르딘그법은, 고형에 가까운 마그네슘 합금의 팁을 사출 성형의 금형에 밀어넣는다고 하는, 플라스틱의 사출 성형을 닮은 공정을 거칩니다. 이 때문에, 용해 한 고온의 금속을 고압하에서 성형하는 다이캐스트법과는 달라, 온도 변화에 의한 치수의 이상이 적고, 후 가공의 공정도 적기 때문에, 양산성이 뛰어납니다. 또, 성형의 자유도가 매우 높고, 디자인적인면에서도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RF645 거리계 연동식 파인더

 

메카니즘의 응축, 거리계 연동식 파인더

 

높은 측거 정밀도를 자랑하는 거리계
최고 레벨의 「보이는 방법」을 자랑하는, 이중상합치식 거리계 연동 파인더를 탑재, 확실한 핀트 조작을 서포트합니다. 또, 시야범위의 보기 쉬운 채광식 브라이트 프레임, 핀트 위치에 의해 시야범위를 자동적으로 보정하는 패럴랙스 자동 보정 기구의 채용에 의해, 스피디하고 적확한 후레이밍 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적확하게 전하는 파인더 정보
finder_infomation 파인더에는, 카메라의 동작 상태나 노출 정보를 백 라이트 액정으로 표시. 파인더로부터 한 눈을 파는 일 없이, 촬영에 필요한 정보의 모든 것을 모니터 할 수가 있습니다. 렌즈의 화면에 응해 자동적으로 바뀌는 시야범위는, 확실한 후레이밍을 지원합니다.

 

삼각측량의 원리를 응용한 측거 방식
거리계 연동식 파인더는, 삼각측량의 원리를 응용해 핀트 맞댐을 실시합니다. 렌즈의 투입을, 각도의 움직임으로서 보디측의 거리계 기구에게 전해 거기에 연동하는 측거부의 광학계에 의해, 거리계상을 파인더내의 중앙부에 투영. 파인더내 전체의 소안내상과 중앙부의 거리계상(좌우상)이 일치했을 때에, 핀트가 맞도록(듯이) 설계되고 있습니다. rangefainder triangulation

 

밝게 고품질인, 파인더 광학 구성

 

거리계의 정밀도
finder_block RF645의 기선장은 53. 5mm. 이것에 파인더의 배율 약 0. 6배를 걸친 유효 기선장은 33 mm로, 충분한 측거 정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서 35 mm판의 실상 거리계식 카메라와 비교하면(자), 35 mm판과 6 x4. 5판과의 프린트의 확대율의 차이(최소 착란엔비교로 약 0. 6배)를 고려에 넣어 비교 환산했을 경우, 실질적인 유효 기선장치는 약 50 mm에 상당합니다.

 

밝고 보기 쉬운 실상식 거리계
실상식 거리계는 브라이트 프레임의 마스크 부분에서 거리계상을 결상 시키기 (위해)때문에, 마스크의 슬릿 형상에 대응한, 샤프한 엣지의, 밝고 보기 쉬운 거리계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허상식의 거리계는, 브라이트 프레임의 결상계와는 다른 부분에서 상을 얻기 위해, 거리계상의 엣지가 분명히 하지 않습니다.
실상식의 거리계는, 거리계상의 엣지가 분명히 보이기 (위해)때문에, 통상의 이중상합치식의 핀트 조작의 하기 쉬움은 물론, 그것보다, 2-3배나 정밀도가 높다고 말해지는 일안레플렉스 카메라의 스프릿트이메이지에서의 focusing를 닮은, 상하상합치식의 핀트 조작도 용이하게 실시할 수가 있습니다.
real_image_optical

 

채광식 브라이트 프레임 파인더
프레임 마스크를 투과 해 할 수 있던 시야범위의 광상을, 소안내의 뷰 파인더상과 합성해, 거듭해 맞추어 보는 방법입니다. RF645의 브라이트 프레임 파인더는, 시야범위의 채광 범위를 한편에 치우치게 한 두, 파인더의 방향과 일치시켜 있기 (위해)때문에, 대부분의 장면에서, 파인더상에 「붙여 붙었다」같은, 분명히 한 시야범위를 

 렌즈 전문 메이커 타무론에서 브로니카를 인수후, 새로운 브로니카의 카메라를 모색했다.

 다양한 시장 동향를 검토한 결과, 기동성이 좋고, 작화 의도에 적확하게 작동하는 기능과 조작성의 좋은점

 묘사력도 아주 뛰어나다

- 형식 : 렌즈셔터 SLR 카메라 - 필름 : 6 x 45cm형 카메라 - 렌즈 : 젠자논* 렌즈군

- 초점방식 : 수동초점 - 측광방식 : 프리즘 부착시 중앙부중점 측광

- 노출방식 : 매뉴얼, 조리개 우선

- 셔터 : 렌즈 셔터 - 셔터속도 : 전자제어식 세이코 #0 비튄 렌즈셔터.

- 셔터스피드 : 8초∼ - 플래쉬 : 1/500초, B, T 기계식 1/500초 설정

- 노출보정 : 전타임동조, TTL 플래쉬 동조가능

- 필름진행 : 수동 - 전원 : 6V 4LR44